현대자동차 생산직 채용

  • “무슨 일 하는지 몰라도 지원”…현대차 생산직, 실제 업무는?

    문제를 검출한다. 차 조립하거나 검수하는 업무 맡을 가능성↑ 현대차 생산직에 최종 합격하면 구체적으로 어떤 업무를 맡을 지 아직…중 생산 인력이 필요한 곳에 합격자들을 우선 배치할 것”이라며 “채용 부서에서 내부적으로 정한 사항이 있더라도 공장 상황에…

    뉴시스2023.03.07다음뉴스

  • [뉴스하이킥] “尹 ‘노동자 혐오’ 광기 느껴져.. 근로시간제 개편? ‘공짜 야근’ 가능해진 것”

    <김영훈 전 민주노총 위원장>- 尹 정부, 가만히 보면 노조 존재 자체를 싫어하는 듯- ‘건설노조 악마화’로 경제 위기의 희생양 삼고 있어- 주 69시간 노동? 청년들에게 직격탄… 맥락이 없는 정책- 사람의 집중력엔 한계 있어… 과한 노동이 산업 재해로 이어지는 것

    자동차 생산직 킹산직이라고 그러던데 7급 갓무원보다 현대자동차 킹산직이 낫다, 그런데 그 이유 중에 하나가 노조가 튼튼해서 여기 나온 근로조건이 다 지켜진다 이런 얘기가. ◎ 김영훈 > 거기서 탈락하신 분들 생각해 보세요. 노조가 싫을 거 아니에요. 탈락한…

    MBC3시간전다음뉴스

  • [김정훈의 인더스트리]’킹산직’ 열기, 현대차 경쟁력으로 이어져야 한다

    전부터 나돈 이유를 알만하다. 현대차 노사는 지난해 임금단체협약에서 내년까지 700명 채용에 합의했다. 내년엔 추가로 300명을 뽑는다. 생산직 채용에 관심이 뜨겁다 보니 현대차는 “노조 자녀 특혜 없이 공정하게 뽑겠다”는 입장마저 내놨다. 현대차 생산직 취업…

    뉴스웨이13시간전

  • “힘만 들고 박봉이라더라”…9급 공무원 공채 경쟁률 31년 만에 최저

    올해 9급 경쟁률 22.8대 1…7년 연속 하락세인사처 “고교선택과목 폐지 등 복합적 작용”직장인 커뮤니티에서는 7급 공무원 “현대차 생산직 채용 지원하고 싶다” 글 올라오기도

    4월 2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여자고등학교에서 수험생들이 시험장으로 들어가고 있다. 뉴시스 올해 9급 국가공무원 공개경쟁채용(공채) 시험 경쟁률이 31년 만에 가장 낮은 수준을 기록했다. 인사혁신처는 지난달 9~11일 국가공무원 9급 공채시험 원서를 접수…

    문화일보3시간전다음뉴스

  • [여의도 사사건건] 윤 대통령 당선 1주년 점수는?…전원책 “아직은 70점!”

    ■ 전원책/ 변호사# 윤석열 대통령 현재까지 점수는?”아직은 70점…비전 제시 없는 것 아쉬워”# 윤 대통령 당선 후 1년, 감점 요인은?”3대 개혁에서 세부적인 프로그램 제시 못 해”# 이권 카르텔 맞선 ‘단호한 개혁’?”귀족노조 겨냥하는 것으로 들려, 결단력 있어 보여”# 곳곳서 검찰 출신 인사 잡음?”검찰 공화국…비전문가들이 나라 망칠 수 있으니 생각해봐야”# 전당대회 후 국민의힘 쇄신?”새 지도부가 중요…김기현은 승리하더라도 총선 독배 든 것”# ‘일제 강제동원 배상안’ 후폭풍?”이런 결단 혼자 했을 리 없어…미국과 협상에 성공한 듯”

    차 생산직이 그렇습니다. 뭘 얘기하는가 하면, 가령 우리나라에서 귀족 노조로 지목을 받고 있는 게 민노총에서 금속 노조 그중에서 현대차 노조가 핵심인데, 이 현대차가 그렇단 말이에요. 그런데 지금 젊은 친구들이 보면, MZ 세대가 보면요. 그게 참 기가 막히는…

    KBS7시간전다음뉴스

  • 경기침체·불확실성에도 대기업 신사업 ‘공격경영’

    따라 채용 규모는 전체적으로 줄어들었으나 현대차, 포스코 등 대기업들이 신사업 중심 인재 확보에 적극 나서는 모습이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지난 2일 10년만에 기술직(생산직) 신입사원 채용 공고를 냈다. 이번 채용은 ‘모빌리티 기술인력’ 모집으로, 차량 전동화…

    스트레이트뉴스8시간전

  • [데스크시각] 비콥, 그리고 착한 회사

    김상기 콘텐츠퍼블리싱부장

    개 기업이 인증을 받았다. 한국은 이제 겨우 20여곳이라고 하니 아직 걸음마 수준이다. 얼마 전 시작된 현대자동차의 생산직 채용 소식에 온 나라가 들썩였다. 채용 홈페이지는 첫날부터 밀려드는 지원자로 마비됐다. 10년 만의 채용이었다고는 하지만 400명 뽑는데…

    국민일보19시간전다음뉴스

  • [배상기의 진로코칭] (59) 진로 설계를 다시 고민하자

    경제적 자립을 이룰 수 있는가에 따라 성패가 나뉠 수 있다. 최근 언론을 뜨겁게 달군 취업 이슈는 현대자동차의 생산직 직원 모집이었다. 10년 만에 채용문이 열린 기술직을 향한 청년 구직자들의 관심이 뜨거워 채용 홈페이지가 마비될 정도였다. 기술직은 전통적…

    한국대학신문17시간전

  • “이번엔 삼성이다”…상반기 공채 개시

    취업을 희망하는 지원자들은 8일(수)부터 15일(수)까지 삼성 채용 홈페이지 ‘삼성커리어스’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상반기…유일하게 신입사원 공채 제도를 유지하고 있다. 최근 현대차 생산직 공채에 수많은 구직자들이 몰린 일이 벌어진 가운데 삼성…

    핀포인트뉴스12시간전

  • 현대자동차 생산직 채용사이트 폭주 ‘3만 명 때문’ 향후 일정은?

    머무를 수 있다. 이에 취업준비생에 공무원 등 다양한 직군에서 지원 의지를 드러냈다. 현대차 생산직 채용은 2013년 현대차 전주공장 채용 후 처음이다. 올해 채용 대상은 총 400명이며, 내년에는 300명을 뽑을 계획이다.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이며 연령…

    국제뉴스2023.03.04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loadi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