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석진의 법조스토리] 로톡 vs 변호사단체 갈등 어떻게 될까?
있고, 벼룩시장에 변호사 광고를 낼 수도 있는 것인데 로톡을 이용한 광고와 차이가 뭔지 모르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로톡이 광고비…때문에 로톡이 제공하는 서비스 자체를 변호사 알선으로 보기는 어렵다는 취지입니다. 변호사단체 무리한 법 해석… 근거로 제시…
아시아경제2021.08.22다음뉴스
-
굿바이 안동역-815 문화역을 기다리며
역 신문과 방송, SNS에 올라오는 지역의 주요 이슈들을 편집하여 방송하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여 운영한다. 정보 접근성에 취약한 계층들에게 큰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지역 내 소상공인들의 광고도 삽입하고, ‘가짜뉴스 바로잡기’ 라던가 ‘지역 이슈 토론방…
경북인신문2021.06.02
-
나의 아름다운 어머니의 보따리
마다하고 신문 전단, 박스 뒤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 나이가 여든넷. 증손녀가 가까이 살아 그 아이 재미있게 해주겠다고 마음이 서자 그림은 곧 몇 상자가 되었다. 아기 호랑이를 업은 엄마 호랑이를 그려서 손녀가 먹고 남은 아이스바 나무 스틱을 클립으로 고정…
보그 코리아2021.05.04
-
[김시덕의 이 길을 따라가면] 철도 없는 섬 제주, 90년전엔 기차도 기차역도 있었다
이름 그대로 제주도 해안을 원형으로 연결할 계획이었던 것 같다. 만약 이 계획이 실현되었다면 제주도의 이후 모습은 오늘날과 매우 달랐을 것이다. 오늘날 제주는 필자같은 대중교통 이용자들이 돌아다니기에는 매우 불편한 교통 시스템을 지니고 있다. 만약 이…
한국일보2020.12.19다음뉴스
-
서울 밖에서 ‘현지인’ 눈으로 집 구하는 방법
[속초에서 살아보니 괜찮아요 1] 낯선 도시에서 새 터전 찾기
정보를 그대로 불러오는 기능을 말합니다. 이렇게 하면, 여러 곳의 상권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속초에는 초등학교가 대략 12개 정도 있습니다. 이걸 한 페이지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으니 장단점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내 생각과 다른…
오마이뉴스2020.11.05다음뉴스
-
[송광호 기자가 만난 북녘땅-6] 북한 안내원이 외조모친척 찾아줘
채 그대로 안쪽 바(Bar)로 향했다. 삿포로 깡통 맥주를 들이켜는데 책임지도원이 혼자와 다그친다. “도대체 어디 갔었소?” “평양지역을 모르니 다니는 데 시간이 걸렸어요. 이상한 행동 하지 않았으니 걱정 말아요.” “어디를 가면 얘기를 해 줘야지, 정말 어디…
월드코리안2020.10.05
-
천년 고도 역사적 가치에 혁신을 더하다 [브랜드 인사이드 (27)]
주차장과 벼룩시장 등으로만 활용되었고, 의류 도·소매 업체들이 밀집되어 있던 인근의 종합 쇼핑몰도 점차 사람들의 발걸음이…淸水寺) 옆으로 교토시 전경이 펼쳐져 있다. / 경향신문 자료사진 2007년 철거를 시작해 2014년 정식으로 문을 연 DDP는 불과…
주간경향2020.10.05다음뉴스
-
멈춰선 숲, 숨이 되다.. 버려진 길, 쉼이 되다
[이동미 작가의 베를리너로 살기] <1>록다운 시대, 베를린 공원의 위로
살아 보기 좋은 도시입니다. 물가가 싸고 어떤 것에도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살 수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넘어온 젊은이들이 베를린에 모여 사는 이유일 겁니다. 흔히 뉴욕이 미국이 아니듯 베를린은 독일이 아니라고들 하지요. 이 작가는 앞으로 3주에 한 번씩…
서울신문2020.05.07다음뉴스
-
벼룩시장과 교차로의 세계에서
어떤 곳을 어떻게 들어갈지 생각하면 금세 막막해진다. 나는 이 단계가 가장 어렵다. 그럴 때면 나는 글 쓰는 사람으로서 내 세계를 ‘벼룩시장’과 ‘교차로’로 한정해보려 한다. 여러분이 거실에서 요리할 때 바닥에 깔아둘 용도로 몇 부씩 챙겨오는 그 신문 말…
한겨레212019.08.23다음뉴스
-
현대百 신촌점, 청년 고객 맞춤형 리뉴얼
[월요신문=최은경 기자] 현대백화점 신촌점이 매장 리뉴얼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게임 굿즈(goods·팬상품) 매장을 유치하거나…층이 몰리는 오프라인 명소를 매장에 선보이는 등 기존 백화점에서 보기 힘든 브랜드를 적극 유치하겠다는 전략이다. 우선 현대…
월요신문2019.0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