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융권 새해 화두는 ‘디지털 혁신’..변해야 산다
빅테크 금융시장 본격 진출에 금융사 조직 개편, 총력전은행·보험 등 시장 잠식에 규제 강화 요구 거세질 듯금융당국 수장들 “금융혁신 지원 속 공평한 규제 추진”
자회사인 네이버파이낸셜을 통해 우리은행과 함께 소상공인 대출서비스를 내놓고 있다. 우리은행은 카카오페이에서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의 한도와 금리를 확인하고 우리WON뱅킹과 연동해 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도 출시했다. 메리츠화재는 카카오페이와 손잡고…
연합뉴스2022.01.02다음뉴스
- 관련기사
- 새해 화두는 ‘디지털 혁신’…보험사 조직 개편, …보험매일2022.01.02
- 금융권 2022년 화두는 ‘디지털’…“빅테크와 경…뉴스웨이2022.01.02
-
금융권 신년사 핵심 주제는 ‘디지털 혁신’
콘텐츠센터’는 고객에게 제공되는 콘텐츠의 질적인 업그레이드를 지원하고 ‘플랫폼 품질관리(QC) 유니트’는 디지털 플랫폼의 품질관리를 전담한다. 하나은행은 디지털리테일그룹 산하에 ‘DT(디지털전환) 혁신본부’를 신설해 은행 디지털전환의 콘트롤 타워 역할…
조선비즈2022.01.02다음뉴스
-
[2022 신년특집] 전쟁과 융합 사이…전통금용-빅테크, 선의의 경쟁 중
카카오페이 단 2곳의 합산 시가총액이 다수 금융 계열사를 거느린 국내 4대 금융지주 합산 시총과 비슷하다”며 “주식시장 투자자들이…수 있다”고 해석하기도 했다. 증권 분야에서는 미래에셋증권과 네이버의 협업 등이 부각된 바 있고, 여신 분야에서도 빅테크가…
신아일보17시간전
-
플랫폼 논란 그 이후..’상생’과 ‘글로벌’ 앞세운 네카오
지원하는 ‘페이 시스템’, ‘챗봇’ 등을 지원했다. 지난 2017년부터는 프로젝트 꽃을 위한 별도의 사내 예산인 분수펀드를 조성했다. 네이버에 따르면 분수펀드는 올해 8월 말 기준 누적 금액 3200억 원을 달성한 상태다. 2022년, 글로벌 진출 원년될까…콘텐츠, 블록…
노컷뉴스2021.12.29다음뉴스
-
‘기술-물류-글로벌’..네이버 e커머스 밸류업 총력
내년초 일본에 ‘마이스마트스토어’ 출시중소상인 ‘디지털 전환’ → ‘디지털 돌파’
있다. 네이버는 또 온라인 사업이 점점 고도화됨에 따라 상품 판매, 정산, 물류 등 e커머스 사업에 필요한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고…스마트스토어 관련, Z홀딩스와 협업을 바탕으로 검색과 간편결제(페이) 등 제휴를 확대한다. 업계 관계자는 “온라인 침투율이…
파이낸셜뉴스2021.12.23다음뉴스
- 관련기사
- 기술·물류·글로벌 ‘3박자’ e커머스 경쟁력 키운다파이낸셜뉴스2021.12.23다음뉴스
-
[디지틀조선TV 선정 유통 10대 뉴스]신세계, 이베이 인수…쿠팡 나스닥 상장
불어나면서 네이버, 카카오 등 국내 유수의 대기업들을 일순간에 앞질렀다.쿠팡의 뉴욕증권거래소 상장을 계기로 유동성이 풍부한 미국 증시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국내 이커머스 업체에 대한 가치 산정에 재평가도 이뤄졌다는 평가다. 쿠팡은 기업공개로 조달할…
디지틀조선TV2021.12.31
-
대전 아기 태어난 가정에 첫 달 최대 300만원 지급
청주페이로 지급한다. ●보은군 금연구역 4곳 추가 보은군은 1월부터 장신공원, 삼산공원, 속리산 잔디조각공원, 시외버스터미널 앞 승차대∼CU편의점 4곳에서 흡연할 경우 과태료 3만원을 부과한다. 이로써 보은군 내 금연구역은 종전 3곳(뱃들공원, 한양병원 앞…
동양일보2022.01.02
-
임인년 최대화두는 ‘디지털 혁신’.. 내 손안에 플랫폼 으르렁
올해 금융권 마이데이터 본격화빅테크, 쇼핑·모빌리티 등 확장조직개편 통해 데이터 전환 사활
혁신이다. 네이버와 카카오 등 대형 IT업체 빅테크가 금융 시장에 진입해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가운데, 디지털 기반의 성장이 절박…전반적인 규제 완화 추세 속에 쉽지 않은 상황이다. 카카오페이는 지난해 당국의 제동에 운전자 보험 등 일부 상품 판매를 잠정…
디지털타임스2022.01.02다음뉴스
-
5대 금융그룹 회장의 새해 첫 일성…”디지털 경쟁력으로 지속성장”
강조했다. 네이버와 카카오 등 빅테크·플랫폼 기업의 금융업 진출이 본격화하고 있는 만큼 이들과의 경쟁과 함께 제휴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 3일 5대 금융그룹 CEO들은 신년사를 통해 이 같은 핵심 경영전략을 제시했다.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은 그룹의 문화를…
아시아투데이5시간전
-
[e글중심] 공수처 야당 후보, 카톡 대화방까지 통신자료 조회 “불법 사찰” “법 개정해야”
신고센터’를 설치해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공수처 불법 사찰 의혹에 실제라면 심각한 문제라고 지적하는 네티즌이 있습니다. “촛불 집회에서 민주주의를 외치고 환호성을 지르며 참석한 국민은 불법 사찰을 보고도 묵인할 것인가? 이게 만약에 진짜라면 큰 문제가…
중앙일보2021.12.30다음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