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도권 ‘전면 등교‘ 중단..문 대통령 “방역강화 송구”
내달 2일까지 ‘비상조치’ 실시
방역대책을 시행했지만 코로나19 유행 확산세가 이어지자 일상회복 중단이라는 ‘비상조치’ 카드를 내놓았다. 우선 수도권 전면 등교 중단 등과 관련해, “수도권 지역 모든 학교와 비수도권 과대학교·과밀학급을 중심으로 학교의 밀집도를 3분의 2 수준으로 조정…
경향신문2시간전다음뉴스
-
한 달여 만에 수도권 전면 등교 중단..비수도권도 제한
전까지 학생의 3분의 1 정도는 집에서 원격수업을 받게 됩니다. 이 소식은, 박재현 기자가 전하겠습니다. <기자> 학교 전면 등교가 시행 한 달여 만에 사실상 중단됐습니다. [함영기/교육부 교육과정정책관 : 학교 밀집도를 3분의 2 수준으로 조정하는 내용이 포함…
SBS2시간전다음뉴스
-
학교도 ‘멈춤’ 수도권 전면 등교 중단..”청소년 접종률 빨리 올려야”
사이에서의 전파가 확산되고, 또 가족 그리고 학교로의 집단 감염으로 이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결국 정부는 수도권 전면등교를 4주 만에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다음 주 월요일부터 겨울방학 전까지 수도권 초등학교 1,2학년은 매일 등교하고 3-6학년은 4분의 3이…
MBC2시간전다음뉴스
-
[뉴스추적] 전면 등교 중단 이유는? 60대 이상은 집에?
1차 54.3%, 2차 38.9%에 머무릅니다. 성인 2차 접종률이 90% 안팎인 것을 감안하면 현저히 낮은 수준이죠. 이런 상황이 전면등교 중단에 영향을 미친 걸로 보입니다. 【 질문2 】 사적모임 기준이 전국 4명으로 조정됐잖아요. 그럼 가족이 6명이면 같이 식사도 못…
MBN3시간전다음뉴스
-
다음 주부터 대전·세종·충남도 전면등교 중단..원격수업 병행
[KBS 대전]정부의 거리두기 강화 조치에 따라 대전과 세종, 충남지역 학교들도 과대·과밀학교를 중심으로 전면등교가 중단됩니다. 대전과 세종교육청은 대전 28개 학교, 세종 58개 학교 등 과대·과밀학교 86개 학교를 대상으로 다음주 월요일부터 전면등교를 중단…
KBS1시간전다음뉴스
-
수도권 전면등교 중단, 결혼식은 ‘299명’..달라지는 점
공연장, 학원은 밤 10시까지 운영할 수 있습니다. 입시철을 고려해 청소년 입시학원과 독서실 스터디 카페는 빠졌습니다. 학교도 전면등교를 멈춥니다. 오는 20일부터 수도권의 모든 학교와 비수도권의 과대학교, 과밀 학급은 부분 등교를 해야 합니다. 초등학교…
JTBC3시간전다음뉴스
-
학교 전면등교 중단인데..어린이집은 결석하려면 서류 내야
이달 1일부터 위드코로나로 정책 바뀌어서류 3일 내 미제출 땐 보육료 지원 못 받아어린이집마다 대응 달라..정보 모르는 학부모도
있다. 11일 이상 출석해야 정부로부터 보육료를 전액 지원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경기도의 한 어린이집 원장 A씨는 “(학교는 전면등교 중단으로 바뀌었지만) 어린이집은 달라진 게 없다”며 “이번 달만 관내에서 11개 어린이집이 (원생·선생님들 확진으로) 폐쇄…
쿠키뉴스7시간전다음뉴스
-
과대학교·과밀학급, 20일부터 전면등교 중단
[KBS 춘천]강원도교육청은 거리두기 강화 방침에 따라, 이달 20일부터 학사 종료 시까지 과대학교와 과밀학급의 전면 등교를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학생 수 400명 초과, 1,000명 이하 110개 학교의 경우 초등학교 3학년에서 6학년은 4분의 3 이내, 중…
KBS1시간전다음뉴스
-
학교도 4주만에 전면등교 중단…3분의2 수준 축소
거리두기 강화 조치로 오는 20일부터 수도권 모든 학교와 비수도권 일부 학교에서 전면등교가 겨울방학 직전까지 중단됩니다. 지난달 22일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학교가 전면 등교에 들어간 지 4주만입니다. 교육부는 이 같은 교육분야 조치사항을 마련해 시도교육청…
데일리굿뉴스40분전
-
한 달 만에..초·중·고교 전면등교 중단
대학 계절학기 일부 비대면학부모단체, 방역패스 철회 소송
지난달 22일부터 시행된 유치원과 초·중·고교의 전면등교가 한 달 만에 사실상 중단된다. 정부의 거리두기 강화에 따른 것이다. 초등학교는 6분의 5, 중학교는 3분의 2 수준의 밀집도가 적용되며, 대학의 겨울 계절학기 수업 중 이론·교양수업 및 대규모 강의는…
한국경제5시간전다음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