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의원 신속항원검사 실시 여부 놓고 ‘우왕좌왕’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은 21일 오전 출입기자단 비대면 백브리핑에서 현재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이하 RAT)가 한의원만 할 수 없는 이유를 묻는 질문에 대해 “의과, 한의과의 업무영역 문제, 그리고 치료에 연동된 부분이 있어 복합적으로 검토 중…
한의신문6시간전
-
정부·복지부, 한의원 신속항원검사 권한부여 관련 ‘갈팡질팡’
정부과 복지부가 한의원 신속항원검사와 관련해 엇갈린 태도를 보였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은 21일 오전 출입기자단 비대면 백브리핑에서 현재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이하 RAT)가 한의원만 할 수 없는 이유를 묻는 질문에 대해 “의과, 한의과의…
시사매거진5시간전
- 관련기사
- 정부 “한의원 신속항원검사 권한부여 검토 안한다”데일리팜6시간전
- 방역당국 “동네 한의원서도 신속항원검사 권한 부…KBS6시간전다음뉴스
- “한의원도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권한 부여 검토”JTBC7시간전다음뉴스
-
한의원 신속항원검사 참여…정부 “검토 안 해”
한의사들이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에 참여할 수 있게 해달라고 요구했지만 정부는 “검토하고 있지 않다”며 선을 그었다. 중앙사고수습본부는 한의과 의료기관의 코로나19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실시여부는 검토하고 있지 않다고 21일 밝혔다. 동네 병·의원의…
EBN28분전
-
정부 “한의원서도 신속항원검사 검토 중..지난주 정점 가능성”(종합)
“지난주가 정점이었을 수도..이번주까지 지켜봐야”의료현장 아비규환? “지역별 어려움 있겠지만 전체적으론 괜찮아”
증가했지만 위중증 자체의 수는 낮다”고 평가했다. 현재 동네 양방 병·의원, 그리고 의원과 한의원이 같이 있는 병의원도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가 가능해졌는데 한의원만 할 수 없는 이유가 뭔지 묻자 손 반장은 “의과, 한의과의 업무영역 문제 그리고 치료에 연동…
뉴스18시간전다음뉴스
- 관련기사
- 코로나19 정점 지났나..방역당국 “이번주 상황 더 …연합뉴스8시간전다음뉴스
-
한의원서 신속항원검사?..한의사협회 요구에 정부 ‘난색’
평소 ‘호흡기’ 진료하는 전문의 있는 의료기관으로 제한”한의과 의료기관에 검사 권한 부여, 검토하고 있지 않아”
2022.3.14/뉴스1 © News1 정다움 기자 (서울=뉴스1) 강승지 기자 = 방역 당국이 동네 한의과 의료기관에 코로나19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권한을 부여하는 방안을 두고 21일 오전 “검토 중인데, 검토된 내용을 발표하겠다”고 밝혔으나 이날 오후 사실상 “부여할 수…
뉴스16시간전다음뉴스
- 관련기사
- 한의사협회 “한의사도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 허용…서울경제6시간전다음뉴스
- 한의사협회 “한의사도 신속항원검사 시행하겠다…..조선일보4시간전다음뉴스
-
政, 동네 ‘한의원’서 신속항원검사 확진 허용 검토…醫 “반발”
판정을 동네 한의원에도 허용할 방침을 밝혀 논란이 예상된다. 중앙사고수습본부 손영래 사회전략반장은 21일 오전 한의원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 허용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손 반장은 “의과와 한의과 업무영역 문제, 치료 연동 등 복합적인 내용을 검토 중…
청년의사7시간전
-
정부 “한의원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 실시 검토 안해”
[이데일리 양희동 기자] 정부는 동네 한의원에 코로나19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실시 권한을 부여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지 않다고 21일 밝혔다. 앞서 이날 오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백브리핑에서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은 한의원에서도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이데일리6시간전다음뉴스
-
신속항원검사 ‘한의원 불가’ 반발에..정부 “적용 못해”(종합)
기사내용 요약 확진 판정, 동네 병원 되지만 한의원은 안 돼 정부 “의료계 영역·치료 연동 문제 있어” 신중 오전에 “검토 중”…오후…지난 18일 서울 송파구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시민들이 신속항원 검사를 하고 있다. 2022.03.18. yesphoto@newsis.com [서울…
뉴시스6시간전다음뉴스
- 관련기사
- 신속항원검사 ‘한의원 불가’ 반발에..정부 “검토 중”뉴시스6시간전다음뉴스
-
동네 의원 길게 줄 서는데..간호조무사도 되는 신속항원검사, 한의사는 왜 안 될까
제기됐다. 한의원·한방병원의 한의사와 다르게 보건소 등에선 일부 공중보건한의사가 검체 채취에 참여하고 있다. 한의원을 신속항원검사 검체 채취 및 확진 판정 가능 기관에서 제외한 근거에 대해 정부는 뚜렷한 답변을 내놓지 않고 있다. 질병관리청과 중앙방역…
서울신문2022.03.20다음뉴스
-
복지부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한의원 허가 검토안해”
호흡기 전문의 의료기관 참여 제한..한의협, RAT 시행 선언하기도
(지디넷코리아=김양균 기자)보건복지부가 한의과 의료기관에서의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RAT)’ 실시 여부 허용을 검토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복지부는 RAT 검사기관을 평소 호흡기를 주로 보는 전문의가 있는 의료기관을 중심으로 참여토록 제한하고 있다고…
지디넷코리아6시간전다음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