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 연휴 고속道 통행료 감면 없다..휴게소 실내 취식 금지
국토부, 고향·친지 방문·여행 자제 당부..드론·암행순찰 단속강화
상시 환기, 동선 분리, 비대면 예매 활성화 등 최상위 수준의 방역태세를 구축한다. 철도는 창가 좌석만 판매하고 버스·항공은 창가 좌석 우선 예매, 좌석 간 이격 배치를 권고하고 여객선은 배편과 횟수를 늘려 이용자 안전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국토부는 이번…
지디넷코리아9시간전다음뉴스
- 관련기사
- 오미크론 확산·이동량 증가…설 연휴 휴게소 취식…브릿지경제신문9시간전
-
[백투더투데이] 고향 가는 것도 전쟁! 대구·경북 과거 명절 귀경·귀성길 풍경
예매 창구에는 전날 밤부터 대기하고 꼭두새벽부터 줄 서
변화가 생겼죠. 거리두기로 인해 열차는 창 측 좌석만 발매, 예매도 모두‘비대면‘으로 진행했습니다. 2021년 닷새 간의 긴 추석…달리, 한산한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의 모습입니다. 동대구역도 고속버스터미널도 모두 조용한데요. 올해는 꼭 코로나가 종식돼서…
대구MBC3시간전다음뉴스
- 관련기사
- [백투더투데이] 고향 가는 것도 전쟁! 대구·경북 …대구MBC3시간전
-
“대선 후보들도 우르르 다니는데” 명절 교통편·제주여행 매진 행렬
총리 담화에도 국민들 시선 싸늘
서울고속버스터미널 관계자가 설 연휴를 나흘 앞둔 25일 서울 서초구 서울고속버스터미널에 정차된 고속버스에 올라 방역작업을 하고…대규모 이동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열차표와 항공편은 별다른 예매 취소 움직임 없이 매진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코레일…
국민일보17시간전다음뉴스
-
“오미크론 공포·정부 호소도 설 귀성 못 막아”..’열차표’ 취소 없어
“상황 좀더 지켜보자”..막판 줄취소 가능성 남아 있어
비대면 예매 관련 안내문이 게시돼 있다. 2022.1.13/뉴스1 © News1 민경석 기자 (서울=뉴스1) 김도엽 기자,노선웅 기자 = “1년 넘게 (고향에) 다녀오지 못했고, KTX표도 한 칸 띄우기로 반토막 난 상황에도 어렵게 표를 구했는데 버리고 싶진 않다. 물론…
뉴스12022.01.25다음뉴스
-
넌 서해랑길 1800km 완주, 난 시속 105km 롤러코스터 도전
비전펀드II로부터 2조원 규모의 투자액을 유치했고 이후 여행·공연 분야에 강한 온라인 몰 ‘인터파크’를 인수했다. KTX와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에도 진출했다. 여기어때는 식당 추천 플랫폼 ‘망고플레이트’와 여행사 ‘온라인투어’를 인수했다. 모텔·펜션…
중앙일보2022.01.07다음뉴스
-
설 특별교통대책기간, 정부합동 특별교통대책 수립·시행
간 거리두기 시행, 비접촉 결제 유도 등 ④ (화장실 관리) 고속道 주요 휴게시설(휴게소, 졸음쉼터 등) 임시 화장실 확충(579칸…준수 현장 지도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용객이 몰리는 철도역, 버스·여객선 터미널, 공항 등 모든 교통시설에 대해서도 수시 방역 및…
은퇴한국8시간전
-
‘코로나 뚫는 길’ 길스타그램·산스타그램..2022 여행 트렌드
모텔 예약 서비스로 출발한 야놀자는 현재 한국을 대표하는 여행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숙박뿐 아니라 각종 입장권, 기차·고속버스 예매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사진 야놀자 홈페이지 캡처 야놀자는 2020년 매출이 2019년보다 43.8% 늘었다. 영업이익이 무려…
중앙일보2022.01.06다음뉴스
-
[창간55주년 특집 1] 플랫폼과 교통산업 : 시외·고속버스 예매·결제 서비스 활발
노선버스 중에서도 지역 간을 장거리 운행하는 시외(고속)버스의 경우 이용자가 미리 승차권을 구입해 이용해야 하는 특성으로 이용…승객 확대를 통한 업계의 경영개선 도모, 또 시외버스 인지도 증대를 위해 온라인 예매서비스의 접근성 확대를 위한 방안으로…
교통신문2021.10.20
-
장애인 – 휠챠녀 두번째 이야기, “겁대가리 상실”
찾았다. 그 업체에 전화를 걸어 내 상황을 얘기하니 할 수 있다고 해서 예약을 했다. 그러고는 뉴폴츠까지 가는 그레이하운드 고속버스를 예매하고 고속버스 회사에도 휠체어를 타니 리프트 서비스를 신청했다. 그리고 뉴폴츠 터미널에서 그 업체로 가는 버스편까지…
에이블뉴스2022.01.21
-
설 연휴 앞두고 기차·버스 티켓 구하기도 ‘험난’..역귀경·렌트까지
28일에도 오전 9시 30분 이후 KTX 기차표는 구할 수 없었다. 고속버스같은 경우 심야시간대 일부 자리가 있지만 주요 시간대는 구하기…11일부터 사흘간 100% 비대면으로 진행한 설 승차권 예매 결과, 코레일은 열차를 이용한 귀성객이 오는 29일에 가장 많을 것…
아시아경제2022.01.21다음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