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이저엑스 남세동 “좋은 회사 많아지면 좋은 AI 서비스도 많아져요”
브루’(vrew), 저렴한 가격에 손글씨를 폰트로 만들어주는 ‘온글잎’을 내놨다. 게임회사 크래프톤과 함께 인공지능의 인공지능이라 불리는 ‘초거대 인공지능’ 모델도 개발하고 있다. 남 대표는 1998년 대학생 인턴 신분으로 일하던 네오위즈에서 세이클럽 개발을…
한겨레2021.09.18다음뉴스
-
‘천재 개발자’ 남세동 보이저엑스 대표, “AI 인재 더 많이 키워낼 것”
브루’(Vrew), 모바일 스캐너 ‘브이플랫’(vFlat), 손글씨 폰트제작 ‘온글잎’ 등 AI 기반의 관련 서비스를 잇따라 출시했다. 브루는 ‘음성 문자 자동변환(STT)’ 기술을 이용해 영상 속 음성을 인식해 자막으로 바꿔준다. 브이플랫은 스마트폰으로 문서를 스캔할…
스카이데일리2021.09.16
-
[폴인인사이트] 19세때 원클릭 채팅 개발 천재 “딥러닝 세상 뒤집는다”
브루(Vrew), 책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 휘어진 부분을 펴주고 그림자를 제거해서 실제 스캔한 것처럼 만들어주는 북스캔 앱 브이플랫(vFlat), 폰트 디자이너가 디자인한 몇 개의 글자 또는 종이에 적은 손글씨 몇 자를 학습하여 폰트를 만들어주는 인공지능 폰트…
중앙일보2019.11.12다음뉴스
-
말하는 대로 자막 달아주는 AI, ‘영상 노가다’ 구세주 되나
해내고 있다.# 딥러닝 기술을 활용한 동영상 편집 툴, 브루(Vrew)받아쓰기 정확도 90%, 어떻게 가능했을까? 핵심은 딥러닝 기술이다…2011년 ‘라인카메라’를 선보였다. 그는 최근 전 세계 3억 다운로드를 돌파한 애플리케이션(앱) ‘B612’를 탄생시킨 주인공이기…
비즈한국2018.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