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건소 24시③] “죄송합니다” 반복…하루 600콜 ‘극한직업’ 코로나19 콜센터
화면 속 면접관이 물었다. 자기소개부터 질문까지 화상 면접 시간은 10분 남짓이었다. 주 5일 8시간 근무에 월급은 240만여 원. 취업…답했다(※기사 내용은 전국 질병관리청 상담 1339 콜센터와 보건소 콜센터 직원 다수의 증언을 종합한 것으로 특정 콜센터를…
일요신문2022.03.10
-
매일 상담전화 1만∼2만건 1339 콜센터..”사명감에 한 콜 더”
신종코로나 우려 속 상담 폭증..”장난·허위 전화 자제해달라” 당부
외국 국적이신 분들이 상담을 요청하는 것도 20∼30건 정도 되는데 통역 서비스를 받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취재진 질문에 답하는…나눠서 24시간 근무하던 방식 역시 시간을 세분화해 ‘빈틈’이 없도록 한다고 콜센터 측은 전했다. 전화 연결이 지연돼 시민들이…
연합뉴스2020.02.11다음뉴스
- 관련기사
- 1339 상담원들의 노고 ‘매일 상담전화 1만∼2만건’MBN2020.02.11다음뉴스
-
콜센터 상담사 4명 중 1명 “업무 많아 화장실 이용 자유롭지 못해”
못하다고 답했다. 이들은 과다한 업무량으로 화장실 다녀올 시간이 부족하다고 답했다. 이같은 노동 조건은 간접고용 형태로 일하는…뉴스핌] 사진공동취재단 = 11일 서울 영등포구 질병관리본부 1339 콜센터에서 직원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관련 상담…
뉴스핌2022.03.30
-
콜센터 상담사들, 코로나19 속 무기력에 직면하다
[서리풀 연구通] 질 들뢰즈의 ‘어셈블리지’로 재해석한 콜센터 상담사들의 건강 상태
본부 1339 콜센터. ⓒ사진공동취재단 과일바구니 2020년 구로콜센터 사태가 코로나19 대규모 집단감염의 첫 번째 사례로 대두되면서, 콜센터 상담사들의 열악한 노동환경 등이 재조명되었지만, 정작 이후 콜센터 상담사들에게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그 후속조치에…
프레시안2022.02.10다음뉴스
-
질병청 “코로나 예방접종 문의 대비 1339콜센터 24시간 상담“
확대해 상담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할 예정이다. 중앙 콜센터는 ‘1339‘ ARS 2번(코로나 예방접종)으로 통합 운영해 예방접종 대상…안전성, 이상반응 대응 요령, 피해보상 기준 등 전반적인 상담을 진행한다. 다만 백신 안전성 관련 전문상담을 위해서는 식약처…
아시아경제2021.03.30다음뉴스
- 관련기사
- 질병청 1339 콜센터 비상 운영체계 가동..”코로나1…뉴시스2021.03.30다음뉴스
- “코로나19 접종 확대 대비”…질병청, 콜센터 비…세계로컬신문2021.03.30
-
24시간 걸려오는 전화..지친 1339 콜센터 상담사들
폭언 등 스트레스가 주된 이유입니다. [이현희/질병관리청 1339 콜센터 상담사 : 때로는 어떤 욕설로 표현하시거나. 아니면 ‘상급자…상담 지원은 열악합니다. 필요시 국가 기관을 통한 상담 신청을 할 수 있지만, 시간과 장소 등의 제약으로 이용 사례는 없습니다…
SBS2021.10.01다음뉴스
- 관련기사
- 24시간 걸려오는 전화..폭언에 지친 1339 상담사SBS2021.09.30다음뉴스
-
콜센터 상담사에게서 구로공단 여공들이 보였다[플랫]
영등포구 1339 콜센터 노동자들이 온라인 예방접종 예약을 접수하고 있다. 김기남 기자 사람입니다, 고객님김관욱 지음|창비|388쪽|2만원 2010년 전후로 콜센터의 감정노동과 관련된 언론 보도가 시작됐다. 고객들의 갑질행태는 예능 프로그램 소재로까지 등장…
경향신문2022.01.27다음뉴스
- 관련기사
- 콜센터 상담사에게서 구로공단 여공을 보았다.. ‘…경향신문2022.01.21다음뉴스
-
“뻥인데?”.. 1339 콜센터는 장난전화와 전쟁 중
1339 콜센터 현장 가보니/ “상담건수 평소의 50배 가까이 급증/ 허위신고·장난전화 많아.. 자제 부탁”/ “인력 확충 ‘숨통’.. 처리율 90% 유지/ ‘中 방문 안했는데 증상’ 질문 많아”
1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질병관리본부 1339콜센터에서 상담원들이 상담전화를 응대하고 있다. 질병관리본부 감염병 전문 콜센터는…자제를 부탁드린다”며 이렇게 말했다. 1339 콜센터 강장훈 과장도 “심야시간에 주취자가 전화해서 상담원 괴롭히는 부분도 있다…
세계일보2020.02.12다음뉴스
- 관련기사
- 신종코로나 비상인데 상담받고서 ‘뻥이야’..철없는…서울신문2020.02.11다음뉴스
- “뻥인데, 흐흐”..신종코로나 장난전화에 1339콜센…뉴스12020.02.11다음뉴스
-
“어, 진짜 되네” “뻥인데?”..1339 콜센터 현장 가보니 [밀착취재]
“평소의 50배 가까이 급증 허위·장난전화 많아.. 자제 부탁” / “인력 확충 ‘숨통’.. 처리율 90% 유지 / ‘中 방문 안했는데 증상’ 질문 많아”
1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질병관리본부 1339콜센터에서 상담원들이 상담업무를 보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연결됐는데 ‘어, 진짜…자제를 부탁드린다”며 이렇게 말했다. 1339 콜센터 강장훈 과장도 “심야시간에 주취자가 전화해서 상담원 괴롭히는 부분도 있다…
세계일보2020.02.11다음뉴스
-
“어? 1339 되네” 뚝 끊고, 감염 걱정하더니 “뻥이에요”
우한폐렴 콜센터 장난전화로 몸살590명이 하루 1만~2만건 상담.. 밤에 술먹고 전화해 괴롭히기도상담사들 “설에도 안 쉬고 일해.. 허위신고 제발 자제해달라” 호소
일반 병원과 선별 진료소 중 어디로 가야 하는가 등이다. 콜센터 관계자는 “보통 중국을 방문하지 않았고 특별한 증상이 없는데…고 말했다. 잘못된 정보를 안내하지 않도록 상담 직원들은 상담 시간 외 식사시간에도 짬을 내 그날그날 바뀐 정부 지침을 교육받는다…
조선일보2020.02.12다음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