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확실성 커진 증시..증권가 “실적 배당주 투자해야”
삼성전자·기아·하나금융·JB금융·한국자산신탁 추천 [서울=뉴시스]신항섭 기자 = 우크라이나를 둘러싼 미국과 러시아간의 지정학적 리스크로 주식시장의 불확실성이 확대되고 있다. 이에 증권가는 변동성이 커진 구간에서는 배당주에 투자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
뉴시스10시간전다음뉴스
-
“조정장 속 더 빛나네” 배당주 펀드로 피신하는 동학개미
[머니S리포트-금리상승기 속 재테크 전략③] 수익률 1년간 20~30% 수두룩.. 기업 인플레이션 대응에 ‘편승’
있다고 보도했다. 신한금융투자는 2월8일 리포트를 통해 미국 상장 ETF를 자산, 스타일, 업종으로 분류해 수급 동향을 추적한 결과…확인된다고 밝혔다. 박우열 연구원은 “주식스타일 상으로는 가치주 및 배당주로의 수급 이동이 확인되고 있으며 채권 유형별로는…
머니S2022.02.22다음뉴스
-
[인플레의 공습..금융 대긴축 온다]미국으로 달러 ‘대환류’ 가능성..배당주·로우볼 ETF 주목
한 두 차례의 금리 인상과 2~3% 경제성장률이 예상된다. 미국 주식의 상승 폭이 더 클 수 있다는 얘기다. 금리를 올린다는 것은 어느…줄이기 위해서는 로우볼(저변동성) 상장지수펀드(ETF)나 배당주, 부동산 리츠(REITs) 등을 눈여겨 볼 만하다. 불안한 장세에선…
중앙SUNDAY2022.02.19다음뉴스
-
‘그나마 주식인가’..미국 금리인상 앞두고 채권자금 증시로 이탈
하향 조정했다. 그런데도 채권 자금이 증시로 이동하는 것은 주식을 대체할 마땅한 다른 투자처가 없다는 투자자들의 인식을 반영한…있으며, 지금까지 성장주에 밀려 소외당하던 가치주와 배당주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고 부연했다. 레피니티브 리퍼에 따르면…
연합뉴스2022.02.22다음뉴스
- 관련기사
- “주식 외 대안 없다”..증시로 옮겨가는 채권자금한국경제TV2022.02.22다음뉴스
-
[약세장에 강한 주식①] 안전한 마진 ‘배당주‘
이익을 바탕으로 높은 배당수익률을 유지하는 주식이다. 기업들의 물가 상승 대응에 편승해 주기적인 배당을 통해 안전마진을 확보할…확대되면서 코스피와 코스닥이 급락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반면 배당주펀드에는 올해 들어 516억원의 자금이 유입됐다. 현재…
뉴시스2022.02.05다음뉴스
- 관련기사
- [약세장에 강한 주식②] 저평가된 ‘자산주’뉴시스2022.02.06다음뉴스
-
인플레이션, 금리 인상, 러-우 리스크까지..돌파구는 ‘이 펀드’
베어링고배당, 신영밸류고배당, 신영고배당소득공제 등 펀드도 10위권에 자리했다. 배당주 펀드는 배당수익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종목에 집중 투자하는 상품이다. 예상 배당수익률 이상으로 주가가 오르면 주식을 팔아 시세 차익을 얻는다. 반대의 경우면 배당…
머니투데이4시간전다음뉴스
-
“약세장에서도 미국주식 투자로 제2의 월급 번다”
KISTI 연구원 이석근 씨 “美 증시 PBR, 닷컴버블 직전 수준에 근접”
있는지도 확인한다.” 배당주는 배당 성장 기간이 중요 미국주식은 배당 계급표가 있지 않나. “미국주식은 25년 이상 배당을 인상한…배당 왕’이라 부른다(표 참조). 나는 이 배당 성장 기간을 배당주 선정 시 가장 우선적으로 확인한다. 마지막으로 매출이 꾸준히…
주간동아2022.02.12다음뉴스
-
“초분산 투자로 조정장 넘는다” EMP 펀드에 쏠린 눈
[머니S리포트-금리상승기 속 재테크 전략①] ‘몰빵’보단 ‘안전빵’.. 존재감 커진 EMP 펀드
[편집자주]연초부터 국내 증시는 각종 대내외적 악재와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의 통화 긴축에 대한 우려 등으로 부진한 모습이다…그대로 받아 매력이 부각된 CMA(종합자산관리계좌), 국내 주식 대비 양호한 수익과 수익률 방어를 기대할 수 있는 배당주 펀드 등…
머니S2022.02.22다음뉴스
-
[outlook] 우크라이나 전운에 증시 출렁, 금융시장 불확실성 확대
지배적이다. 미국 소비자물가지수는 지난해 3월까지 1~2%대의 안정적인 흐름을 보이다가 4월에 4.2%로 급등했다는 점에서 4월부터는…kr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긴축 정책은 주식시장에 부담으로 작용할 것이다. 그럼, 주식시장에 좋은 이벤트는 무엇이 있을까. 무엇…
중앙일보20시간전다음뉴스
-
‘페이스북 싫어’ 요즘 미국 투자자들이 대신 사들이는 주식
[방현철 박사의 월스트리트] 월가에서 ‘매수’ 신호 나왔나..미국 10년 금리는 연 2% 육박
주는 배당주로 움직이는 경향도 보이고 있습니다. 방어 전략을 펴는 것입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S&P500 기업 중 배당을…이 외에도 배당을 많이 주는 쉐브론, 펩시코 등의 주식을 사고 있다고 합니다. 배당 펀드로도 자금이 유입되고 있습니다…
조선일보2022.02.09다음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