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 분실 보상 신고

  • ‘속도 경쟁’ 택배시장..’분실 보상‘은 느릿느릿

    위한 중요한 샘플이었는데 택배사 대응이 너무나 불합리하다. 물품 가액의 높고 낮음을 떠나 응당 사과하고 빠른 보상이 잇따라야 하는 게 마땅하다”고 토로했다. 국내 택배 시장이 갈수록 커지고 있지만 정작 ‘분실 사고’에 보상 처리는 여전히 미온적이어서…

    스포츠경향2021.04.20다음뉴스

  • 택배‘사칭 스미싱 사기 기승…CJ대한통운·한진·롯데택배 등 고유 메시지 양식 체크해야

    고객 실명 언급 주소지 확인 ▲운송장 조회 요청 ▲택배 분실 보상 안내 ▲연락처 오기재 및 오배송 확인 요청 ▲국제특송 개인통관…차단될 수 있도록 경찰청 사이버 수사국 등 관계기관에 신고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경찰청 관계자는 “일단 문자…

    소비자가만드는신문2021.12.20

  • 공정위는 택배 분실 30일내 보상하라는데…현장선 수개월 지나도 막막

    태만히 하지 않았음을 증명하지 못하면 이용자에게 손해 배상한다’고 안내하고 있으나 구체적인 기한은 명시돼 있지 않다. 택배3사는 분실 사고의 정황 파악 등에 시간이 소요된다는 입장이다. 한진택배 관계자는 “신고 접수 뒤 2주 이내 보상해 주도록 하고 있다”며…

    소비자가만드는신문2021.04.09

  • 분실 택배 보상 ‘별따기’…하염없이 미루며 책임 핑퐁만

    가중되는 모습이다. 택배 분실 피해를 겪은 소비자들은 택배사가 보상과정에 수개월 이상 시간을 끌거나 택배 기사 또는 영업소를…된다. 그러나 단계마다 가시밭길이다. 절차 첫 단계인 분실신고조차 고객센터 연결이 어려워 쉽지 않다. 연결됐다 하더라도 업체…

    소비자가만드는신문2019.11.25

  • [단독] ‘프리미엄 2배’ 한정판 운동화, 한달 수십켤레 분실 ‘택배 미스터리’

    지난 6월 수백만원 규모 이지부스트 지브라 분실2배 넘는 프리미엄 탓에 정가 보상해도 이익아디다스·한진택배 책임 회피.. 고객들만 눈물

    고객의 신고에 따라 서울 송파경찰서와 경기 성남 수정경찰서 등 일선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이지부스트는 스포츠용품 브랜드…부스트 인기 모델 중 하나인 ‘지브라’가 배송 과정에서 잇따라 분실되면서 불거졌다. 직장인 유모(35)씨는 “발매 시간에 맞춰 홈페이지…

    한국일보2020.08.17다음뉴스

  • ‘추석 택배, 상한 물건이 도착했어요!’..보상 받으려면?

    항공·택배·상품권·자동차 견인 피해 늘어

    긴급 연락처도 보관해야 한다. 명절 때 흔히 발생하는 택배 물품 분실 피해를 막으려면 물품 명세서(운송장)에 물품 종류, 수량, 가격…배송돼 피해를 입으면 운송장 등을 근거로 피해보상을 청구할 수 있다. 택배 표준약관에 따르면 운송장에는 배송 예정일을 기재…

    뉴스12018.09.22다음뉴스

  • 명절 택배 사고 피해 보상분실사고 최대 50만원

    발생시 배상액을 올리는 방향으로 서비스 약관을 손질, 택배 운송물 분실시 화주에게 최대 50만원을 배상토록 하는 국민체감형 개선…미기재시), 배송지연의 경우 운임액의 200%를 보상받을 수 있게 된다.피해 보상에 있어서는 물품정보(종류·수량·가격)가 기재된…

    교통신문2019.02.12

  • 추석기간 파손·분실된 택배 보상 받는 방법은?

    낭패를 볼 수 있다.그렇다면 택배업체의 과실로 택배물이 파손되거나 분실됐을 경우엔 어떻게 보상 받을 수 있을까?우선 물건이 파손…것이 좋다.택배업체에 배상금을 청구하게 될 경우 사고 신고와 함께 파손 상태를 나타내는 사진, 물품 영수증 등 물품가격을…

    머니투데이방송2016.09.14

  • 돈, 수표, 서류, 귀금속 택배 보냈다 분실되면 보상없어!

    사실을 인정받았다.그러나 지 씨가 택배사측으로부터 보상 받은 금액은 택배 표준약관 제 20조에 의거 해당 물품 평가액의 200%에…다행이지만 명의 도용 등의 피해가 발생할지 누가 아느냐”며 “분실 신고부터 지금까지 회사 측 대처가 매우 실망스러웠다”며 분통을…

    소비자가만드는신문2012.12.18

  • 출혈경쟁 택배업계.. 고객만족 ‘분실

    돈을 모아 보상하는 내부관행마저 생겼다”고 말했다. 한국소비자원과 지방자치단체, 소비자 관련 시민단체에 접수된 택배관련 불만신고는 올해만 무려 9,600여건.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대부분 물품 분실과 파손에 대한 부적절한 조치와 택배기사의 불친절이 민원…

    한국일보2010.12.30다음뉴스

loading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