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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진시 민원콜센터,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 시범 운영
12일부터 3개월간..채팅 통한 원활한 시민 소통 기대
내용과 더불어 국세청과 세무서 민원을 비롯해 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 등 다양한 기관에 대한 민원까지 콜센터로 문의가 오며 전화연결이 어려워 민원인의 불편이 증가하기도 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는 민원콜센터 카카오톡 채팅 상담 시스템을…
뉴스12022.01.11다음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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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당진시, 민원콜센터 카카오톡 상담서비스 시범운영이코노믹포스트2022.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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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40통 전화해야 겨우 연결, 1대1문의 2일 지나 응대…무신사 불통 경영 민원 빈발
어렵다”, “최근 상담사들의 백신 접종 등으로 빠른 전화 연결이 어렵다”는 음성 멘트가 나오면서 무신사스토어 1대 1 문의나 카카오톡 채팅 상담을 진행해달라고 안내한다. 하지만 안내대로 1대 1 문의 글을 남겨도 며칠을 기다려야 답변이 달린다는 민원이…
소비자가만드는신문2022.0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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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직에 7등급” 문의하자..”무조건 외제차 됩니다”
[카푸어의 세계] ③ 카푸어 부추기는 구매 제도..관리·감독은 어떻게
기자에게 전화를 걸었다. 기자가 가상으로 설정한 조건은 ‘27살, 무직자, 신용점수 600점 초반, 신용카드 3개 사용, 카드론 대출 500…게티이미지뱅크. 딜러와 기자가 참여한 카카오톡 대화방에는 ‘중고차 문의, 여유자금 확보 말보단 결과로 증명하겠습니다…
국민일보2021.12.28다음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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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그후]유천호 군수 땅 산 사업가 ‘특혜성 인허가’로 수십억 이득
도로와 연결되는 진입도로 시유지에 대한 ‘공유재산 및 물품 관리법’ 제20조에 따른 사용·수익허가 대상 여부 등에 대한 종합적인…사업에 포함돼 하천공사가 계획됐다는 점이다. 담당 공무원의 전화 한 통이면 확인될 수 있는 사안이었다. 강화티엘 측이 강화군에…
더팩트2022.01.13다음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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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자기 3배까지 훌쩍 뛴 실손 보험료..대책은?
기자 연결해 더 구체적인 내용 짚어보겠습니다. 강희경 기자! 3배면 보험료가 매우 큰 폭으로 오른 건데요. 얼마로 인상된 건가요? [기자] 50대 이선우 씨는 지난 2007년 남편과 함께 실손보험에 가입했습니다. 실손보험이 막 생겨날 당시로 지금은 시기상 1…
YTN2022.01.10다음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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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라이브] “떡국이, 몸집 커질 진도믹스..15년 책임질 가정에 인계”
‘떡국이 구조’ 도로시지켜줄개 이효정 대표 연결-“떡국이, 감기기운 있지만..재미있게 잘 지낸다”-“견주가 소유포기 안했으면? 긴급격리 조치했을 것”-“떡국이 몸집 커질텐데..잘 모르고 입양문의하기도”-“국내 입양 바라지만..15년 책임질 가정에 인계”
없이 문의가 좀 많이 들어오고 있는 상황이라서 그런 거를 말씀을 드리고 안전한 집을 찾고 있습니다. 신지혜> 떡국이가 대형견으로 자랄 상황까지 염두에 두고 그때도 행복하게 잘 살 수 있는 환경이 갖춰진 곳으로 입양을 좀 보내시려고 하는 거예요. 그러면 외국…
KBS2022.01.07다음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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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에 걸렸다, 이제 어떻게 해야할까?
2021년 말부터 ‘모든 확진자는 재택치료를 기본으로’ 한다. 정부의 코로나19 관련 지침, 의료진의 조언 등을 바탕으로 ‘재택치료자와 동거인을 위한 안내서’를 준비했다.
대화는 카카오톡을 이용했다. ②오전 10시30분:역학조사에 필요한 개인정보 등록을 위해 사전 준비를 해달라는 문자를 받았다. ③오후…등을 물어봤지만 ‘보건소 담당 직원이 곧 전화할 테니 그 직원에게 문의하라’는 답이 돌아왔다. 코로나19 확진자 관련 업무…
시사IN2022.01.05다음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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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택시 공짜로 타는 법’ 논란
승객이 카카오T앱을 통해 자동결제 취소를 문의할 수 있도록 했다. 자동결제 취소나 환불을 받으려면 카카오톡 기반 카카오T 고객센터 챗봇으로 연결해 이중결제 환불 접수를 하게 된다. 승객은 영수증이나 승인문자, 카드사 결제내역 등 증빙자료 이미지를 챗봇에게…
팍스넷뉴스20시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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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비아이솔루션, 네이버 클로바로부터 40억 투자 유치
톡톡, 인스타그램,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등 여러 채널의 고객문의를 통합해 한 채널에서 실시간 응대할 수 있는 제품이다. 김범수…기업 전화를 혁신하는 서비스 ‘상담콜’은 기존 전화와 클라우드 ARS를 연결하는 혁신적인 방법으로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고 있다…
머니투데이2022.01.12다음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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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오스크에 방역패스까지..갈곳 잃은 노인·장애인 ‘디지털 포용’ 시급
[코로나가 안겨순 숙제 ‘양극화’]심화하는 디지털 소외고령층 디지털 수준 일반인의 68%복합한 UI, 교육부족..활용도 미흡키오스크 음성서비스 등 장애인 고려도 부족’디지털 포용법’, 더 미루지 말아야
대한 문의가 잇따른다. 이처럼 코로나19가 우리 사회 전반의 디지털전환을 앞당기고 있다. 방역패스가 없으면 밥을 먹거나 학원 가기…93.7%, 활용은 74.8%, 역량은 60.3% 순이었다. PC나 스마트폰 보급이 늘었고, 이메일이나 카카오톡 활용은 늘었지만, 악성코드를…
이데일리2022.01.03다음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