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자운의 말걸기] “산재인정 11년8개월” 틀린 팩트가 주는 무력감
효과를 키우기 위해 ‘사법농단’과 이 의원의 관련성은 무리하게 부풀리고 사법농단 실체는 또 무리하게 쪼그라트렸다는 겁니다. 대법원 재판 개입이 드러나지 않았다고? 노씨는 “이탄희는 청와대 지시에 따라 대법원장과 법원행정처가 재판 결과에 영향을 줬다는…
미디어오늘2021.10.23다음뉴스
-
파워풀한 사운드가 온몸을 감싼다, JBL CHARGE5 블루투스 스피커
소리를 키우기 힘들기 때문에 일정수준의 출력만으로 충분하며 좋은 음질을 들려주는 제품을 선호한다. 또한 별다른 기능을 지원하지 않아도 사용에 불편이 없다.그에반해 아웃도어용 스피커는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 사용하는 스피커와 달리 다양한 조건을 만족…
노트포럼2021.10.15
-
장난감과의 전쟁? ‘건전지’와의 전쟁입니다 [코로나 베이비 시대 양육 고군분투기]
아기 장난감 태엽을 감는 엄마, 건전지를 가는 아빠
데도 불구하고 건전지는 매우 빨리 소모되는 편이었다. 아기를 키우기 전에는 마트나 생필품을 파는 곳에서 매대 제일 앞에 건전지를…주로 도어록 등에 쓰인다. 육아 시에는 소리가 나는 딸랑이나 마이크 장난감에 많이 쓰인다. 몸집이 큰 ‘C2’라고 불리는…
오마이뉴스2021.09.05다음뉴스
-
[박성서 칼럼] ‘그 사람 이름은 잊었지만’의 마로니에 가수, 박건의 삶과 노래[1]
꿈을 키우기 시작했다.서울 동국무선공업고등학교(이후 광운공고, 지금의 광운공대)에 진학한 이후에는 아예 공부는 뒷전, 음악학원을 기웃거렸다.충무로에 있던 중앙음악학원에 등록, 계명이나 악보 보는 법과 기초 이론 교육을 받을 즈음 용기를 내 작곡가 전오승…
뉴스메이커2021.09.12
-
[한성일이 만난 사람]윤치영 화술박사(윤치영 스피치아카데미 대표)
노래방 마이크 쟁탈전’이라 부르고 싶습니다. 한번 잡으면 자기의 레퍼토리를 다 털어놓아야 속이 후련해지는 심리가 바로 그것입니다. 주제나 모임의 취지와 관계가 전혀 없는 말이라도 한 말씀 하셔야 체면이 서는 것처럼 자신의 얼굴을 세우려 골몰하는 사람이…
중도일보2021.06.20
-
‘문화 주간’ 가정의 달 특집 편성했다네요
영암곤충박물관은 오전 10시~오후 4시 ‘무럭무럭 장수풍뎅이 키우기‘를, 남도전통미술관은 오전 11~12시 소치 엽서 채색 무료체험을…큐레이터, 박물관을 보다2’를 송출한다. 전남권 ‘청춘마이크‘는 이날과 27일 오후 2시에 담양 명소 해동문화예술촌과 메타…
무등일보2021.05.25
-
핫플 대신 내 집에 투자하는 사람들
이제는 위드 코로나 시대. 핫플에서 돈 쓰기보다 내 집에 투자하는 게 남는 거다. 분위기가 다 하는 카페부터 최신 설비를 갖춘 체육관까지, 꿈꾸던 공간을 집 안에 구현한 사람 12명의 이야기를 모았다.
바질도 키우기 시작했는데 며칠 전 온실에서 꽃을 피웠다. 도시에서 작물을 가꾸며 가장 곤란했던 일 건물이 다닥다닥 붙어 있는 주택 골목이라 일조량 확보가 어려웠다. 품은 들었지만 옥상으로 옮기면서 해소됐다. 작물을 처음 수확하던 순간바질은 파스타를 요리…
코스모폴리탄2020.11.09다음뉴스
-
‘가지 마, 만나지 마’ 바이러스가 괴롭혀도..삶은 계속된다
[[토요판] 커버스토리][토요판] 커버스토리’코로나 8고’ 헤쳐갈 시민의 지혜’금지’로 가득한 코로나 일상에굴하지 않고 찾아낸 ‘생활백신’직접 못 보면 ‘줌’으로 만나고생활 균형 깨질 땐 규칙적 인증샷외국 못 가 랜선 여행하니오로라에 바닷속이 360°로 코앞가족과 거리두기 못하는 고통틈틈이 오디오북 들으며 해소”강제로 나 돌보기” 시간으로 ‘코로나 우울’ 벗어날 수 있어 재택? 출근? 혼란스러운 직장인섬세하고 정밀한 제도 마련 필요
세계소리축제’ 개막 공연에서 국외 연주자들을 온라인으로 연결해 공연하는 장면, 지난 4월 이스트소프트 상반기 정기 공채에서 화상 면접을 진행하는 모습, 화상 연결로 알려주는 대로 요리를 따라 해보는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의 한 장면. 글 조혜정 기자…
한겨레2020.12.19다음뉴스
-
[김호기의 굿모닝 2020s] 공동체로 연대하되 개인으로 독립하라.. 마음 상처 치유하는 민주적 습관
<47> 파커 파머의 ‘비통한 자들을 위한 정치학’
참석해 마이크 펜스 부통령과 팔꿈치로 인사 중인 바이든 당선인. 뉴욕=로이터 연합뉴스 시를 소개하는 것으로 이 글을 시작하고 싶다…가족 속에 들어 있는 당신의 자리를 / 거듭 거듭 소리쳐 알려준다.” 미국의 시인 매리 올리버의 시 ‘야생 거위’의 마지막…
한국일보2020.11.10다음뉴스
-
마이크 하나 들고 ‘웃음 폭탄’ 투척..청중을 들었다 놨다
대꾸하는 소리가 들리기도 했다. 오로지 제스처만 본토 코미디언일 뿐, 내용은 인터넷유머집에서 따온 것을 나열하는 듯한 참가자도…황효진, 출연자 맷·윤이나, 공동기획 진아(왼쪽부터). ■마이크 하나로 관객을 쥐락펴락 “스탠드업 코미디쇼 무대에는 단 한 명…
경향신문2018.06.29다음뉴스